
안녕하세요!
설날이 엊그제 같은데,
겨우내가 지나고
꽃 내음이 코를 간질이는
봄이 다가왔습니다.
3월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,
즉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시기입니다.
이때 자기소개가 필요할 텐데요.
학생들이 서로를,
선생님들도 학생들을
알아갈 수 있도록
자기소개 활동지를 제작하였습니다.

연말결산 활동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,
질문을 학기 초에 맞추어 변경하였습니다.
*연말결산 활동지는 아래 링크에서
다운로드 가능합니다:)
▼
🧣📆 연말 결산 활동지 다운로드 (학기말 활동 / 학급활동) – 한국인성교육협회 인성 온라인 캠퍼스

1. 겨울 방학 중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은?
2. 나의 성격, 성향은?
지난 방학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과
나의 성격과 성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을
구성하였습니다.
두 번째 질문의 경우,
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
좋아하는 분위기,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,
나를 표현할 수 있는 형용사 등
작성 예시를 넣었습니다.

3. 내가 좋아하는 것은?
4. 내가 더 알고 싶은(배워보고 싶은) 분야가 있다면?
5. 이번 학기 새롭게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것 또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?
좋아하는 것을 공유하며 학생들 간
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.
또한,
진로를 정하고 선택 과목을 고민하기에 앞서,
내가 배워보고 도전해 보고 싶은 것을 떠올리며
나의 관심사를
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목표를 이미 세운 학생이라면
다시 한 번 적어보면서
마음을 다져볼 수 있겠죠?

6. 나는 우리 반이 [ ](하)면 좋겠다.
위 빈칸에 넣고 싶은 말은?
7. 10년 뒤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?
마지막으로는
내가 원하는 우리 학급의 모습,
미래의 나의 모습을
각각 적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꼭 장래희망에만 국한되지 않고
하고 싶은 일, 상상하는 모습도
적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본 활동지를 작성하고,
또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
서로의 마음이 가까워지길 바랍니다.
본 활동지는 아래 파일로
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새 학기에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!
▼
▼


